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3:58
연예

김수현, '별그대' 中 20억뷰 돌파 신기록 주역…감사패 수상

기사입력 2014.04.08 08:10 / 기사수정 2014.04.08 08:48

사진 = 김수현 ⓒ 키이스트 제공
사진 = 김수현 ⓒ 키이스트 제공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배우 김수현이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내 드라마 최고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

아시아 전역에서 신드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김수현은 지난 6일 중국 북경 팬미팅에 앞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중국 내 '별에서 온 그대' VOD 판권을 소유한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로부터 아이치이 드라마 역사상 최다 조회수 20억뷰 돌파 기념 감사패를 받았다.

현재 '별에서 온 그대'는 아이치이의 전체 프로그램 다시보기가 가능한 PPS(Pay Per Series) 서비스에서 20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한국 드라마 포함 이 곳에서 서비스하는 전체 드라마 중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중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두 편의 드라마인 '별에서 온 그대'와 '상속자들'의 아이치이 조회수를 비교한 결과, '별에서 온 그대'는 9억 9천뷰, '상속자들'은 4억 8천뷰를 기록하며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현재 중국에서는 김수현이 아이치이의 개별 프로그램에 일정 요금을 부과하는 PPV(Pay Per View) 서비스의 1등 공신이라는 기사가 나올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아이치이에서는 이례적으로 감사패를 준비했으며, 김수현은 북경 팬미팅 기자회견 당시에 백여 개의 현지 언론 매체 앞에서 감사패를 전달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달부터 아시아 7개국 9개 도시 투어를 진행 중인 김수현은 지난 4일에는 광저우 팬미팅을, 6일에는 북경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현재 중국 내 일고 있는 '김수현 신드롬'은 강소위성TV '최강대뇌'의 김수현 출연 방송분이 올해 중국 방송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상하이, 광저우, 북경 팬미팅 진행으로 인해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다.

김수현은 오는 5월 중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한 뒤 차기작을 검토할 계획이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