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배우 민송아가 영국 BBC 'The Hairy Bikers' 한국 홍대편에 MC로 출연했다.
'The Hairy Bikers'는 영국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David Myers와 Simon King 두 MC들이 세계 곳곳을 다니며, 그 나라의 음식과 문화를 탐방하며 새로운 요리를 창조하는 신개념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한국을 찾았다. 이번 한국편에서는 특별히 민송아가 Keith Kim과 함께 MC로 합류했다.
민송아는 자신의 모교인 홍대 주변의 삼겹살집에서 쌈 싸먹는 법, 치킨집에서 치맥과 한국의 간편한 배달 음식을 소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한국 홍보에 앞장섰다.
민송아는 2005년 SBS '잉글리시 매직스쿨' 수목 어린이 드라마 주인공으로 데뷔, KBS2 '연예가중계'에서 리포터로 얼굴을 알렸다. 영화와 드라마, 그리고 QTV '순정녀'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 영화 '나가요 미스콜'에서 주인공 '미스신'역을 맡아 출연했고, 이어 출연한 영화 '하루'는 4월말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한 화가로서 민송아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출신의 재원으로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서울오픈아트페어(SOAF) 등 국내 주요전시는 물론 미국과 홍콩, 독일, 파리 등을 오가며, 미술계의 떠오르는 젊은 작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도 최연소 한국작가로써 파리 루브르박물관 전시에 참여했으며, 그해 12월 프랑스 최고 권위의 국제 앙드레말로협회로부터 국내 최초로 '2013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사진 = 민송아 ⓒ BBC 방송화면]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