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김형민 기자] 배우 이현우가 중국을 방문, 현지 매체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지난 14일엔 상해에서 첫 번째 단독 팬미팅을 진행했따. 중국 푸동 공항에 도착한 이현우를 보기 위해 많은 팬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공항 도착 직후 곧장 현지 매체들과 기자회견을 갖고 개별 인터뷰 등 빠듯한 일정을 소화했다.
이 과정에선 '신 한류'의 기대감도 엿보였다. 훈훈한 비주얼과 안정적인 연기, 수준급 랩실력까지 두루 겸비한 이현우에 대한 현지 관심이 뜨거웠던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는 것은 물론,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의 팔로워 수도 급증하고 있어 이현우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현지 관계자는 "이현우가 출연했던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의 작품이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던 만큼, 이번 단독 팬미팅에 대한 현지 매체와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현지 분위기를 설명했다.
15일엔 첫 단독 팬미팅이 이어졌다. 행사가 진행된 상해 운봉극장엔 1천 여 명의 수많은 팬들이 찾아 이현우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이현우는 "너무나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응원해 주신 중국 팬 여러분들 덕분에 더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은 것 같아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16일 현재 중국 대형 포털사이트 시나닷컴 웨이보의 유명 아티스트 검색 순위에서 이현우가 5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이현우 ⓒ 카이스트 제공]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