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연 'Set Me Free'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SM THE BALLAD 태연의 솔로곡 'Set Me Free'가 공개된 가운데 네티즌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고 있다.
SM THE BALLAD는 1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태연의 솔로곡 'Set Me Free'를 공개했다.
'숨소리', '하루'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된 'Set Me Free'는 몽환적인 느낌의 피아노 패턴이 돋보이는 잔잔한 발라드 곡으로, 애절한 가사에 태연의 촉촉한 목소리가 어우러져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헤어진 연인의 굴레에서 자유로워지길 원하는 여자의 마음이 태연의 절제된 보컬을 통해 애절함을 더했다. 전반적으로 잔잔하게 흘러가는 곡의 분위기는 겨울의 따스한 감성과 어울렸다.
태연 'Set Me Free' 공개에 네티즌들은 "믿고 듣는 태연", "잔잔하고 애절한게 너무 좋다", "태연 'Set Me Free', 태연의 목소리에 먹먹해진다", "태연의 감성이 오롯이 느껴진다", "태연 'Set Me Free', 내지르는 고음 없이 이런 감성 낼 아이돌 몇 없다" 등 태연이 표현한 노래의 감성에 찬사를 보냈다.
또한 "태연 'Set Me Free', 태연이 이런 느낌의 곡을 들고 나올 줄이야 너무 매력적", "태연은 다양한 스타일의 노래를 소화할 수 있는게 큰 장점", "태연 'Set Me Free', 어떻게 노래를 점점 더 잘하나", "좋은 노래가 좋은 가수를 만났다" 등 태연의 첫 솔로곡 'Set Me Free'에 대한 아낌없는 칭찬이 이어졌다.
한편 SM THE BALLAD는 이날 'Set Me Free' 음원 공개와 더불어 타이틀 곡 '숨소리'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태연의 'set me free'가 포함된 SM THE BALLAD의 두 번째 앨범 'Breath'는 13일 발매된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태연 'Set Me Free' ⓒ SM엔터테인먼트]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