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개봉 영화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영화 '또 하나의 약속'과 다양한 할리우드 작품들이 오늘(6일) 개봉했다.
'또 하나의 약속'은 지난 2007년 삼성 반도체를 상대로 故 황유미 씨의 죽음과 그 진상을 밝히려는 아버지 황상기 씨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다. 대기업에 취직한 뒤 백혈병을 얻어 제대로 치료도 받지 못하고 세상을 떠난 딸과 죽음의 원인을 파헤치려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박철민, 김규리, 윤유선, 박희정, 유세형 등이 출연했다.
그러나 '또 하나의 약속'은 같은 날 개봉작 중 가장 높은 예매율에도 불구하고 대형 멀티플렉스 상영관들의 눈치보기로 저조한 스크린수만을 확보해 '대기업 외압설' 의혹이 끊임없이 제기됐다. 하지만 관객들의 지지와 응원으로 전국 100여개 관에서 개봉된다.
▲레고 무비
이밖에 영화 '레고 무비'는 할리우드 배우 윌 페렐과 리암 니슨이 목소리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굿모닝 맨하탄' '가부와 메이 이야기'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싶어 극장판' '프로즌 그라운드' '몽상가들' '프랑켄슈타인' '트윈 이펙트' 등이 오늘 개봉했다.
6일 개봉작들이 극장가를 휩쓸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영화 '수상한 그녀'를 상대로 흥행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오늘 개봉 영화 ⓒ OAL,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대중문화부 추현성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