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4 18:19
연예

걸스데이, 심상찮은 차트 역주행…'썸씽' 공개 10일만에 멜론 1위

기사입력 2014.01.13 18:36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걸그룹 걸스데이의 '썸씽'이 심상치 않은 차트 역주행을 하고 있다.

13일 오후 6시 현재 걸스데이의 '썸씽'은 멜론 차트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음원 사이트 중 시장 점유율 60%를 넘는 멜론에서의 1위는 의미가 크다.

게다가 공개 10일만의 역주행 1위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현재 국내 음악 시장에서 음원의 수명은 대부분 2일 정도에 불과하다.

팬덤의 영향으로 발표 직후 최고점을 찍은 뒤 금세 인기가 식는 곡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차트 역주행은 큰 의미를 갖는다.

걸스데이의 '썸씽'은 같은 시각 멜론 1위 외에도 전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0위 안에 들어있다. 또한 순위가 상승하고 있는 사이트가 많다.

'썸씽'은 몽키3뮤직 1위, 엠넷 2위, 네이버·올레뮤직·다음뮤직 4위, 싸이월드뮤직·소리바다 9위, 벅스 10위에 올라 있다.

걸스데이는 이미 지난 주 음원 차트에서 선전한 끝에, 컴백 첫 주 MBC뮤직 '쇼! 챔피언',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전혀 예측 못한 결과다. 무대 뿐 아니라 노래 자체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봤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걸스데이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