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연예대상, 도대웅 故함효주 언급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MBC 연예대상 코미디 부문 남자 신인상을 차지한 도대웅이 故함효주를 언급한 가운데 고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대웅은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 MBC에서 진행된 '2013 MBC 연예대상'(MC 김구라·소이현·김수로) 시상식에서 코미디 부문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도대웅은 이날 "대학로 지하 소극장에 있었는데 MBC로 불러주신 선배님들께 감사드란다. 정말 감사한 분들이 많은데 생각이 나지 않아서 죄송하다. 19기 공채 개그맨들이 사고를 칠 때마다 감싸주신 함효주 선배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984년 2월 17일 생인 한효주는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한 뒤 MBC 15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했다.
함효주는 생전 MBC '코미디쇼 웃으면 복이와요', '개그야', '웃고 또 웃고', '뮤직 코믹쇼', '코미디에 빠지다' 등에 출연하며 MBC 개그우먼으로서 활약했다.
함효주는 MBC '코미디에 빠지다' 동료들과 회식에 참석한 뒤 지난 6월 8일 오전 3시께 귀가하던 중 횡단보도가 아닌 곳에서 길을 건너다 사고를 당했다. 그 후 함효주는 강남의 한 병원으로 옮겨져 응급치료를 받았으나 결국 사망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당시 고인의 빈소에는 MBC 출신 동료 선후배 개그맨들이 찾아와 고인의 마지막을 기렸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MBC 연예대상, 도대웅 故함효주 언급 ⓒ MBC 방송화면]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