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5:44
연예

'곤충, 위대한 본능', '빠빠빠' 춤 추는 곤충들 '절묘하네' ‏

기사입력 2013.11.28 18:03



▲ 곤충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곤충들이 신나는 음악에 맞춰 댄스실력(?)을 뽐냈다.

MBC 창사 52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곤충, 위대한 본능'(기획 홍상운, 연출 김진만 김정민) 측은 28일 크레용팝의 '빠빠빠'와 윤종신의 '본능적으로'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곤충, 위대한 본능'이 그 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곤충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다큐멘터리인 만큼, 시청자들이 좀 더 쉽게 관심을 갖고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진이 특별히 낸 아이디어다.

올 한해 큰 인기를 누렸던 크레용팝의 '빠빠빠'와 재치있는 가사가 돋보이는 윤종신의 '본능적으로'를 선곡해 곤충들의 모습을 절묘하게 편집했다. 특히 '빠빠빠'의 경우 공개된 지 일주일 동안 10만 조회수 이상을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곤충들은 '빠빠빠' 뮤직비디오에서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듯 리드미컬하게 움직인다. 빠른 리듬을 가진 노래에 맞춰 다양한 곤충들의 모습을 절묘하게 편집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본능적으로'의 경우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췄다. 시작되기 전 '바람 피우는 여자친구를 떠나 새로운 사랑을 찾는다는 훈훈한 이야기'라는 설명을 덧붙인 '본능적으로' 뮤직비디오는 여자 친구의 양다리에 버림을 받은 장수풍뎅이가 새로운 사랑을 찾아 나서는 것처럼 편집과 자막을 통해 한 편의 드라마를 완성했다. 장수풍뎅이 수컷 두 마리가 한 암컷을 두고 싸우는 장면과 이에 패배해 떠난 뒤 새로운 사랑을 만나 짝짓기를 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본 방송 전 촬영 중 장수말벌에 쏘여 위기를 맞이했던 김정민 PD의 이야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과 미리 내용을 엿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도 공개됐다. 메이킹 영상에서 김정민 PD는 말벌에 쏘여 얼굴이 부은 모습까지 공개하며 어려웠던 촬영 환경을 생생하게 전했다.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및 하이라이트 영상은 네이버 TV캐스트의 '곤충, 위대한 본능'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BC 창사 52주년 특집 다큐멘터리 '곤충, 위대한 본능'은 29일 오후 10시 이승기의 내레이션과 함께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사진 = 곤충 빠빠빠 ⓒ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