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린
[엑스포츠뉴스=김영진 기자] 솔로로 출격한 씨스타의 효린이 새 앨범을 공개하자마자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효린은 25일 자정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더블 타이틀곡 '론리(Lonely)'와 '너밖에 몰라'를 비롯한 첫 정규 앨범 'LOVE & HATE'를 공개했다.
현재(26일 오전 8시 기준) 효린의 '너밖에 몰라'가 1위, '론리'가 3위를 기록 중이며 멜론에서는 '너밖에 몰라' 1위, '론리' 3위, 벅스에서는 '론리'가 1위, '너밖에 몰라'가 2위, '립스틱 짙게 바르고'가 3위에 랭크됐다.
올레뮤직에서는 '론리'가 1위, '너밖에 몰라'가 2위, '스토커'가 3위에 올랐으며 소리바다에서는 '론리'가 1위, '너밖에 몰라'가 2위, '립스틱 짙게 바르고'가 3위, '스토커'가 4위, '사랑하지 마'가 5위에 오르며 일명 '줄세우기' 차트를 선보였다.
이처럼 효린의 더블 타이틀곡 '론리'와 '너밖에 몰라'는 각종 음원차트에서 서로 1위를 다투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외에 앨범 수록곡들 역시 실시간 차트에 진입하며 효린의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이번 효린의 솔로 앨범에는 효린의 정규앨범에는 작곡가 김도훈, 용감한형제, 이단옆차기 등이 참여를 알렸고 매드클라운, 블락비 지코, Dok2, 긱스의 릴보이, Crush(크러쉬) 등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너밖에 몰라'는 용감한형제의 작품으로 힙합알앤비를 바탕으로 유려한 멜로디와 탱고비트, 호소력 짙은 효린의 보컬이 더해진 곡이며, '론리'는 김도훈의 곡으로 어쿠스틱한 기타사운드에 피아노 연주가 더해진 매력적인 브리티쉬 레트로 팝이다.
한편 효린은 26일 오후 3시 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연다.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
[사진 = 효린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영진 기자 muri@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