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답하라 인물관계도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1994' 인물관계도가 수정됐다.
9일 방송된 '응답하라 1994' 8화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합니다' 편에서는 삼천포(김성균 분)와 윤진(도희 분)이 결혼한 사실이 밝혀졌다.
2002년 당시 성나정(고아라)의 결혼식에 참석한 삼천포는 자신의 이름을 김성균이라고 적었다. 삼천포를 카메라로 찍던 윤진은 "당시 옆에 내 이름도 같이 적으면 되겠다"라고 말했고, 삼천포와 윤진이 부부관계라는 사실이 입증됐다.
특히 앙숙 관계로 지내던 삼천포와 윤진의 러브라인에 대한 기대는 물론 삼천포 역을 맡은 김성균의 실제 이름이 사용돼 시청자들에게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응답하라 1994' 8화가 끝난 후 드라마 홈페이지 속 인물관계도에 변화가 생겼다. 삼천포는 자연스럽게 '응답하라 1994' 성나정 남편 후보에서 탈락한 것.
'응답하라 1994'는 성나정 남편 찾기라는 전체적인 틀을 두고 드라마 속 인물들의 관계가 달라질 때마다 인물관계도를 수정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성나정의 남편 김재준이 현재 물음표로 남은 상황에서 성나정을 둘러싼 쓰레기, 칠봉이, 빙그레, 삼천포, 해태, 윤진이 등 신촌하숙 친구들의 우정과 사랑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응답하라 인물관계도 ⓒ '응답하라 1994' 홈페이지]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