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 군면제 서명운동에 팬들 반응은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아이돌그룹 엑소의 군면제 서명운동이 이슈가 되자 엑소의 팬들이 격양된 반응을 보였다.
30일 한 매체는 엑소의 군면제를 주장하는 글이 인터넷 상에 다수 올라오고 있다며, 엑소의 군면제 서명 운동에 대해 보도 했다. 다만 엑소의 군면제 서명 운동의 실체가 있는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보도가 이뤄진 뒤 그 사실 여부와 관계없이 엑소 군 면제 서명운동은 인터넷 상에서 이슈가 됐다.
같은 날 한 온라인커뮤니티에서 엑소 팬들은 논란이 된 것 자체에 대해서는 안타까워하면서도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일부는 "무개념 팬이 쓴 것일 수 있다", "생각이 없었다 보다"라며 '엑소 군면제 서명' 글들이 엑소의 팬이 쓴 것일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그러나 다수의 팬들은 엑소의 팬이 아닌 안티팬이 엑소를 곤란하게 하기 위해 일부러 '엑소 군면제 서명 운동' 글을 올리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들은 "공식 팬클럽도 없고 저런 서명조차 없다", "왜 우리가 하지도 않은 일로 욕을 먹어야 하나", "안티팬이 어그로 끄는(특정 대상이 공격 받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팬 코스프레(의상을 따라 입어 특정 대상을 따라함)"라고 주장했다.
한 네티즌은 "'엑소를 현역으로'라고 포털 사이트 실검에 올리자"라고 반발했다.
한편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서는 엑소의 팬으로 추정되는 한 누리꾼이 "여러분 지금 이게 문제가 아니에요. 우리 엑소 오빠들 군 면제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라며 엑소의 군 면제를 요청하는 글을 올렸다.
이어 "우리 엑소 오빠들 대신에 일반인 남자들이 몇 년 더 복무하면 되는 거잖아요. 수련회 조금 더 한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잖아요. 지금 엑소 팬클럽에서 서명 받고 있어요. 우리 엑소 오빠들 군 면제 될 수 있게 서명 부탁 드려요"라고 덧붙였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온라인커뮤니티]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