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3 03:36
연예

송혜교 안중근기념관에 한글 안내서 제공 '마음씨도 예뻐'

기사입력 2013.10.29 14:07 / 기사수정 2013.10.29 14:07

정희서 기자


▲ 송혜교 안중근기념관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배우 송혜교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하얼빈 안중근 기념관에 한글 안내서를 제공했다.

29일 서경덕 교수는 "안중근 의사 의거일인 10월 26일을 맞아 하얼빈 안중근 기념관에 새롭게 디자인한 한글 안내서 1만부를 29일부터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서경덕 교수에 따르면 한글 안내서에는 독립기념관 자료제공을 통해 수집한 안중근 의사 일대기 및 활동연표, 중국 지도자들의 안 의사 추모사, 사형 집행전 사진 및 각종 활동사진 등이 담겨있다.

이번 안내서를 후원한 송혜교는 "아무리 중국 내에 있는 우리 역사 유적지라고 하지만 아직도 한글 안내서가 없어 많은 불편함을 느꼈다. 이런 작은 일 하나가 국내외 관람객 유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송혜교와 한글 안내서를 먼저 제공한 후 상해, 중경 임시정부청사 등에 관한 무료앱 서비스를 개발해 지난해 10월부터 제공해 왔다. 특히 안중근 기념관도 앱 서비스에 넣어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음성까지 제공하는 앱을 조만간 오픈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지난 8월 광복절을 맞아 네덜란드 헤이그에 위치한 이준 열사 기념관에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해 유럽 배낭여행객들 방문을 유치하는데 큰 힘을 보탰다.

한편 송혜교와 서 교수는 지금까지 뉴욕 현대미술관(MoMA), 보스턴 미술관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 및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했으며 영국의 테이트 모던, 네덜란드 반 고흐 미술관 등 유럽쪽 유명 미술관에도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하고자 노력 중이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송혜교 안중근기념관 ⓒ 서경덕 교수 제공]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