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20:30
경제

[잇 스타일] 2013년 겨울, 다양한 패턴으로 주목받자

기사입력 2013.10.18 20:18 / 기사수정 2013.10.18 20:19

이우람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올해 전반적으로 다양한 트렌드가 물밀듯 밀려오면서 개성 넘치는 패션이 눈에 많이 띄었다. 특히 올 겨울 전체적으로 톤 다운된 컬러에 일부 패턴이 들어간 아이템을 활용해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이 포인트다. 특히 플라워, 체크, 카모플라주, 레오파드 등 특징이 뚜렷한 패턴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올해 매력 넘치는 겨울 패션리더가 되기 위해 각 아이템 별 인기 있는 패턴 스타일을 알아보자.

▶ 추운 날씨엔 플라워 패턴으로 기분전환~

올해 떠오른 플라워 패턴이 추운 날씨에도 무색함 없이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플라워 패턴은 화려함이 넘치는 스타일로 여름 패션 아이템에 광범위하게 사용됐는데 정적인 느낌이 강한 추운 겨울에는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패턴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핀란드 브랜드 '골라'는 화이트 배색에 블랙 플라워 패턴 슬리브리스를 출시 했다. 블랙&화이트 조화로 눈에 띄면서 은은한 꽃무늬 날염이 포인트 역할을 하고 있어 슬리브리스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주목받을 수 있다.

▶ 자주 입는 코트는 유행타지 않는 체크패턴으로 무난하게

사계절 빠지지 않는 게 바로 체크 패턴이다. 아마도 남녀노소 소화하기 쉽고 어느 옷에도 소화할 수 있어 롱 런 할 수 있는 패턴이기도 하다. 특히 유행을 타지 않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체크패턴을 추천한다. 올 겨울 '베네통'은 레더 쟈켓과 롱 트렌치 스타일의 베스트를 레이어드한 멀티 스타일 코트를 선보였다. 특히 몸 판 전체에 글렌 체크 패턴과 소매부분엔 레더가 어우러져 클래식과 펑키한 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데님, 레깅스, 스커트 등 다양한 룩에 잘 어우러져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 중성적 매력 돋는 카모플라주~ 슈즈에 물들다

남성성이 강한 카모플라주 패턴이 점점 여성 패션에 확대되고 있다. 가을시즌 카키 컬러와 야상 스타일이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다양한 여성 아이템에 카모플라주 패턴이 물들여지고 있는 것. 카모플라주는 중성적인 매력을 표출할 수 있는 패턴으로 점퍼, 티셔츠 등 상의 중심으로 보여졌는데 올해는 여성화까지 접목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여성화 브랜드 '메일리엠'은 앵클부츠에 카모플라주 패턴을 적용해 더욱 액티브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앵클부츠는 11cm의 킬힐에 발목까지 신발끈을 조일 수 있어 하체가 부각되는 스키니진을 함께 착용한다면 섹시하면서 보이시한 느낌을 동시에 표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레오파드 스카프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 OK!

여성의 섹시미를 책임져주는 레오파드 패턴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절대 불변의 법칙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다 보니 사계절 내내 볼 수 있는 패턴으로 그 쓰임새는 무궁무진하다. '에잇세컨즈'는 여성의 하얀 목선을 더욱 섹시하게 느낄 수 있게 레오파드 스카프를 선보여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트렌치 코트나 포멀한 자켓에 매치해 착용한다면 스타일리시한 도시녀로 거듭날 수 있다. 또한 토트백 손잡이에 포인트로 묶어준다면 럭셔리한 느낌을 전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플라워 패턴 슬리브리스, 레더 롱 체크 트렌치, 앵클부츠 카모플라주 마르카토, 빅 레오파드 스카프 ⓒ 골라·베네통·메일리엠·에잇세컨즈]





이우람 기자 itsty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