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MMORPG '아스타'의 프리 오픈 베타서비스(사전 공개서비스·이하 Pre-OBT)가 11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아시아 판타지 세계관으로 이용자들을 매료시켜온 MMORPG '아스타'는 16일로 예정된 오픈 베타 서비스(공개서비스·이하 OBT)에앞서 이날 오픈 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오후 2시부터 12일 오후 10시까지 32시간 동안 Pre-OBT를 진행하고,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 캐릭터 선점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이용자들이 기간 중 생성한 캐릭터를 포함 모든 데이터는 정식 OBT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기간 동안 이용자들을 위해 매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접속한 유저에게 하루 한번 게임아이템이 담긴 '천지관'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아스타 타임'과 '아스타 타임' 접속자를 대상으로 50명을 선정하여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한편 아스타는 지난 8월 진행된 마지막 비공개 테스트(클로즈 베타테스트)에서 아시아의 세계관을 몽환적인 그래픽에 담아 새로운 판타지 경험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유의 개성 있는 시스템과 콘텐츠를 통해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사진 = '아스타' 부스 모델 ⓒ 엑스포츠뉴스DB]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