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5:45
사회

[이슈] UTCk와 116으로 수강신청 전쟁에서 승리하자

기사입력 2013.09.04 08:56 / 기사수정 2013.09.04 09:03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들의 수강 신청 전쟁이 한창이다. 인터넷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해 편리할 것 같지만, 인기 있는 과목은 수강 신청이 시작되자마자 마감돼 오히려 경쟁이 더 치열하다.

4일 연세대학교, 동국대학교, 강원대학교 등에서 수강 신청이 실시되고 있다. 수강 신청은 연세포탈(portal.yonsei.ac.kr), 강원대학교 포털시스템(portal.kangwon.ac.kr), 동국대학교 수강신청 페이지(udrims.dongguk.edu/sugang)에서 가능하다.

인기 있는 강의는 조기 마감되기 때문에, 미리 시간표를 짜 놓은 뒤 이에 맞춰 수강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강 신청에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 2순위, 3순위까지 여러 강의를 봐두는 대비도 필요하다.

인터넷으로 수강 신청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수강 신청 개시 시간에 정확히 맞춰 클릭을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시간을 파악해야 한다.

몇 초 차이로 클릭을 늦게 하느냐 빨리 하느냐에 따라, 성패가 좌우되기 때문이다. 클릭을 빨리 하면 수강 신청 페이지로 들어갈 수 없고, 늦게 하면 서버 과부하로 인해 접속 우선 순위에 밀려 수강 신청에 실패하기 일쑤다.

정확한 시간을 알기 위해서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UTCk라는 프로그램을 쓰면 좋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PC의 시계를 대한민국 표준 시간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내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riss.re.kr/2010/standard/12.html)에 되어있다.

또한 KT 116 시간 안내 전화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116 시간 안내 전화는 소리를 들으면서 클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유용하다.

이 방법은 수강 신청뿐 아니라 명절 때 기차표 예매, 프로야구 티켓 예매, 그리고 각종 콘서트 및 공연 티켓 예매 때도 유용하니, 참고해 둘만 하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사진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