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5:30

에이디벤처스, 모바일 쇼핑 플랫폼 '라떼스타일' 출시

기사입력 2013.07.25 19:56 / 기사수정 2013.07.25 19:56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의상들을 추천해주고, 제품을 보기만 해도 적립금이 쌓이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이 런칭돼 화제다.

앱 개발사 에이디벤처스가 모바일 쇼핑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라떼스타일'을 출시했다.

에이디벤처스는 '메디라떼'와 '뷰티라떼'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있는 회사로 이번에 출시한 '라떼스타일'은 국내 상위 20위 쇼핑몰의 상품들을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쇼핑 플랫폼 서비스다.

또한 '라떼스타일'에 있는 상품을 자세히 보기만 해도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상품을 구매 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한번 더 적립해주는 더블 적립금 제도를 운영해 애드라떼, 메디라떼, 뷰티라떼 등 기존 라떼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리워드 기능을 강화했다.

'라떼스타일'은 스마트폰 첫 화면을 통해 쇼핑몰을 총 망라해 오늘의 BEST 100위 상품들을 화보 형태로 볼 수 있으며,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상품들을 한번에 모아 보고 구매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기존의 애플리케이션들이 장바구니에 다양한 쇼핑몰의 상품을 담아 한눈에 볼 수 없고, 구매 시 해당 쇼핑몰을 통해 결제를 해야 하는 등 불편했던 점을 개선했다.

이용자 취향에 맞춰 상품을 볼 수 있는 큐레이션 기능과 'My Style옷장' 기능도 강점이다. '라떼스타일'은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들의 스타일을 분석해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의 상품들을 추천해 주며 'My Style 옷장' 기능으로 상품을 찜 할 수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모아보기에 편리하다. 추후에는 소셜 기능을 추가해 다른 이용자들과 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라떼스타일'은 자사의 메디라떼, 뷰티라떼 뿐 아니라 모회사인 앱디스코의 애드라떼, 라떼스크린을 통해 쌓은 적립금까지 모두 연동되어 사용이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에이디벤처스 황진욱 대표는 "20-30대 여성들의 모바일 쇼핑 구매가 급속히 증가하는 가운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들을 룩북 스타일의 스마트폰 첫 화면을 통해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이번 쇼핑 플랫폼을 오픈하게 됐다"며 "기존 모바일 쇼핑 플랫폼의 불편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신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라떼스타일 출시 ⓒ  에이디벤처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