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여름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매일 매일 운동량을 확인하는 앱부터 몸매 관리 샵들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앱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작심삼일로 끝나기 쉬운 다이어트지만 이번 여름에는 앱으로 똑똑하게 관리하여 비키니 몸매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몸매 관리 어디서 받을 지? 할인 혜택도 제공, 뷰티라떼
노출의 계절 여름에 잘 빠지지 않는 허릿살이나 팔뚝 살 등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 뷰티업체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는 필수다. 에이디벤처스의 '뷰티라떼'는 정확한 뷰티샵 정보에 평균 20~30%의 할인까지 제공 받는 뷰티 전문 리워드 앱이다.
현재 강남 지역과 신촌, 이대, 홍대를 중심으로 마사지, 네일아트, 스킨케어 등 뷰티샵과 제휴를 맺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지역 기반의 뷰티 매거진을 발행, 오프라인으로도 뷰티라떼의 풍부한 뷰티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직접 방문한 회원들의 정직한 리뷰와 평가를 통해 허위, 과장 광고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생활권과 가까운 지역을 선택할 수 있고, 혜택 순으로 검색할 수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각종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방문 후 리뷰를 작성하면 라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등 리워드 기능에도 충실해 외모를 가꾸는 동시에 앱테크로 실속까지 챙길 수 있다. 라떼 포인트는 애드라떼 앱과 연동돼 애드라떼 내 라떼 스토어에서 기프티콘, 영화예매권,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과 교환 가능하다.
움직임 센서 통해 운동량 기록, '런타스틱'
'런타스틱(Runtastic)'은 윗몸일으키기와 푸쉬업, 스쿼트 등 다양한 버전의 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움직임 센서를 사용해 운동을 도와주는 이 앱은 실제 사용자의 운동 횟수를 세어주며 성과를 기록해준다.
가령 윗몸일으키기 앱은 사용자가 가슴 앞에 스마트폰을 가로 방향으로 잡고 실행하면 윗몸일으키기 횟수를 지시하거나 중간중간 취하는 포즈 등을 알려준다. 상급, 중급, 초급으로 레벨 설정이 가능하며 목표량 이상으로 윗몸일으키기를 할 시에는 노란색으로 표시된다. 운동 스케줄 구성은 2일에서 3일로 할 수 있으며 한 세트가 끝날 때마다 휴식시간도 주어진다.
S라인 만들어주는 퍼스널 트레이너 앱, '피트니스 코치'
S라인 몸매를 만들고 싶지만 회원제 헬스클럽에 PT(퍼스널 트레이너)까지 붙이려면 이 또한 가격이 만만치 않고, 등록 하더라도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고가의 헬스클럽에 다니는 대신 앱을 통해 체계적으로 S라인을 만들 수 있다.
'피트니스 코치'는 피트니스 코치가 전문 헬스 클럽에서 프로 트레이너의 지도를 받는 것과 동일하게 어디서든지 체계적으로 운동을 가르쳐 주는 앱이다. 피트니스 코치 앱은 여성 라인/ 직장인 활력/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사용자층에 맞도록 6가지 테마로 구성되어있으며,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12주 훈련 프로그램이 시작되어 하루하루 그 날의 운동을 알려준다.
뱃살 걱정은 복어에게! 권장 섭취량 알려주는, '체크잇'
'칼로리 다이어트 Check-it! Check-eat!(이하 체크잇)'은 섭취한 음식을 손쉽게 기록하고, 얼마나 더 먹어야 할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이어트 앱이다.
자신이 섭취한 음식물을 추가해 복어의 뱃속으로 넣으면 자동으로 칼로리를 계산해 주며, 섭취량이 권장 섭취량을 넘어서면 복어의 가시가 돋아나며 표정이 바뀐다. 추가한 음식은 날짜별로 기록되며 월 단위로 나눠 일자 별로 그날 섭취량을 복어 표정으로 나타내 준다.
에이디벤처스 황진욱 대표는 "최근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자 앱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며 "다양한 지역의 소비자들이 뷰티와 다이어트에 관련된 직접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혜택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움직임 센서 통해 운동량 기록, '런타스틱' ⓒ 에이디벤처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