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라인업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tvN 새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최종 라인업이 확정됐다.
tvN 관계자는 21일 엑스포츠뉴스에 "정우, 김성균, 유연석, 고아라 등의 출연이 사실상 확정됐다. 아직 계약 관계가 남아 있지만 이변이 없지만 출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응답하라1994'는 지방에서 올라온 하숙생들이 모인 하숙집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하숙집 주인 부부에는 '응답하라 1997'에 출연한 성동일과 이일화가 캐스팅을 확정했으며, 이들의 딸로 고아라가 출연한다. 정우, 김성균, 유연석은 하숙생 역을 맡아 이야기를 그려간다.
정우는 최근 KBS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에서 손태영과 러브라인을 그리는 빵집 사장 서진욱 역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다소 어눌하지만 매력 있는 캐릭터로 안방극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이고 있는 정우는 올해 케이블드라마 최고의 기대작인 '응답하라 1994'의 주연마저 꿰찼다.
김성균은 카메오로 드라마에 잠깐 얼굴을 비친 적은 있으나 본격적인 드라마 출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성균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에서 장발의 헤어스타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박창우 역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지난해 개봉한 '이웃사람'에서 사이코패스인 살인마 류승혁 역으로 주연배우 반열에 올라섰다.
2003년 영화 '올드보이'로 데뷔한 유연석은 지난해 영화 '늑대소년'과 '건축학개론'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현재 MBC 월화드라마 '구가의서'에서 박무솔의 아들 박태서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응답하라 1994'는 지난해 방송된 '응답하라 1997'의 시즌2의 성격을 띠고 있다. 당시 '응답하라 1997'은 1997년을 배경으로 그 당시의 문화, 패션 등을 소재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이번 '응답하라 1994' 역시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가 호흡을 맞춘다.
응답하라 1994'에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음악, 농구대잔치, 대중문화 등 그 시대에 관한 소재들이 두루 소개될 예정이다. H.O.T, 젝스키스, 삐삐 등을 그려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응답하라 1997'을 이은 '응답하라 1994'가 어떤 내용으로 시청자들의 추억을 자극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응답하라 1994'는 오는 7월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 9월말께 방송될 예정이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응답하라 1994 라인업(정우, 김성균, 유연석, 고아라) ⓒ 엑스포츠뉴스 DB]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