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 서버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인기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접속 장애가 다시 발생한 가운데 게임 유저들의 원성이 이어지고 있다.
5일 '롤'의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게임 서버 및 홈페이지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공지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측은 현재 로그인 대기열 발생, 빠른 대전 검색 지연 현상, 재접속 불가 현상 등이 생겼다고 밝혔다.
이어 "관련 부서에서 최대한 빠른 원인 파악 및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상화까지 현황에 대해 공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롤 서버는 가끔 왜 이럴까?", "게임 서버 확충했으면 좋겠다", "다시는 재발하지 않았으면 한다" 등 불만 섞인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누리꾼들은 "6월 모의고사 끝나고 접속자가 한 번에 몰려서 그런건가", "이렇게 될 거 예상은 했다" 등의 푸념을 늘어놓았다.
앞서 롤은 최근 잦은 접속 장애로 서버 점검을 시행했고 이에 유저들의 원성이 이어지기도 했다. 지난달 29일 롤 측은 '10승 IP 부스트'와 '고요한 밤 소나 한정판 스킨' 부여 등 보상책을 내놓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인 오초희가 섹시한 차림으로 PC방 인증샷을 찍어 롤 마니아임을 입증했다. 오초희는 "온게임넷 한판만 시즌2 준비하느라 요즘 팔자에도 없는 게임에 빠져서 짬짬이 PC방(에 온다)"면서 "롤 잘하시는 분 팁 좀 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대중문화부 game@xportsnews.com
[사진 = 롤 서버 ⓒ 롤 홈페이지]
대중문화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