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0:24

스마트폰 광고플랫폼 '애드팝콘', 카카오톡 공식광고 플랫폼으로 선정

기사입력 2013.05.10 17:51 / 기사수정 2013.05.27 14:04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아이지에이웍스'가 10일 주식회사 '카카오'와 카카오톡 입점 게임들에게 광고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체 리워드광고 플랫폼인 '애드팝콘'을 카카오 게임하기에 입점하거나 입점 예정인 게임들에게 제공 가능하게 되었다.

이에 카카오에 입점한 게임들이 애드팝콘을 도입하게 되면 기존의 유저 결제에 의한 수익과 별도로 추가적으로 애드팝콘이 제공하는 무료충전소를 통한 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된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마국성 대표는 "한국최고의 게임플랫폼에 한국 최고의 광고플랫폼이 들어감으로써 최대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카카오 입점 게임들의 수익과 마케팅에 최대한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2013년 3월에는 CJ E&M에서 제공하는 넷마블의 독점 광고플랫폼으로 선정되었으며 4월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서 국내 모바일 앱 서비스 업체들에게 마케팅, 수익화, 글로벌 서비스 환경 구축을 공동으로 지원하는 등 한국 앱개발사들과 동반성장 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2013년 3/4분기 안에 일본, 대만, 홍콩, 동남아 등지에서 애드팝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아이지에이웍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