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6:06

어린이날 선물, 건강기능식품부터 아웃도어 제품까지 '건강선물' 뜬다

기사입력 2013.05.02 23:34 / 기사수정 2013.05.02 23:34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폭넓어지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어린이날 선물도 값비싼 장난감이나 게임기 대신 아이의 건강을 챙겨주는 제품이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는 추세다.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기능성 가방, 캠핑족을 위한 아웃도어 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는 성장기 아이의 두뇌와 눈 건강을 한 번에 챙겨주는 '츄어블 오메가-3'를 선보였다. 뇌세포 및 망막의 주요 구성성분인 DHA가 풍부한 오메가-3 540mg과 눈의 정상적인 시각기능을 도와주는 베타카로틴 1mg을 함유했다. 비린내가 없는 상큼한 오렌지 맛과 귀여운 바다동물 모양 캡슐로 아이들이 더욱 맛있게 즐기면서 섭취할 수 있다.

LG생명과학의 '리튠키즈홍삼플러스'는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고함량 함유된 홍삼농축액이다. 활기찬 신체활동을 위해 비타민B1, B2가 1일 섭취기준 대비 100% 들어있으며, 유산균과 아미노산 등도 골고루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홍삼 특유의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유기농메이플시럽과 국산 딸기 및 배 농축액을 더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예쁜 캐릭터를 활용해 더욱 즐겁게 섭취할 수 있다.

휠라코리아는 인기 영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3D 입체 디자인에 국가공인기관으로부터 친환경 제품임을 입증하는 'EQ(Eco-Quality)' 인증 마크를 획득한 책가방 'TF 오토봇 시리즈'를 선보였다. 가방 앞판에 성형 몰드를 적용해 수납물의 무게나 외부 충격으로 인한 뒤틀림을 줄여 착용감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등·허리 라인과 가방의 밀착감을 높여 무리한 하중이 몸에 가해지지 않고 성장기 아이들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연아 운동화로 잘 알려진 W 라이트 레이어의 아동 버전으로 출시된 'W 레이어 키즈'는 밑창에 피라미드솔 구조가 충격을 흡수 및 분산시켜 안정적이고 유연한 구름보행을 유도한다. 봄부터 여름까지 신을 수 있도록 갑피는 통풍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사용했으며 오래 신어도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전한다.

MBC '아빠 어디가'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캠핑족도 증가하는 가운데, 봄철부터 여름철까지의 잦은 비와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방수 재킷도 인기다.

노스페이스가 작은 탐험가를 테마로 선보인 '키즈 재스퍼 재킷'은 산행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외출복으로 폭넓게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바람막이다. 금강제화가 수입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인 '헬리한센'이 선보인 아동용 방수 재킷은 방수 소재 헬리테크로 만든 제품으로, 비와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며 강력한 투습력으로 습기가 안쪽으로 차지 않는 기능성을 갖췄다.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 세노비스, 휠라, 프로스펙스, 노스페이스 ]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