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아이템매니아'가 '갤럭시아컴즈'와 업무제휴를 통해 스미싱(SMS+피싱) 및 피싱 등 휴대폰 소액 결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휴대폰 2채널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휴대폰 2채널 결제 서비스'는 기존 휴대폰 소액결제 시 문자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방식 대신,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ARS로 결제 사실을 확인 후 정보를 입력해야만 결제가 완료되는 새로운 인증 방식의 결제 서비스다.
특히 아이템매니아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최근 무료 쿠폰 제공 등을 빙자해 급증하고 있는 피싱과 스미싱의 결제 피해를 원천적으로 예방하는 것을 비롯해 정부의 주민등록번호 사용 제한 정책 등을 적극 반영한 긍정적인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템매니아 마케팅팀 임재홍 팀장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한 정보 보호와 편리한 거래 환경 제공을 등 효과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휴대폰 2채널 결제 서비스'는 아이템매니아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이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아이템매니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itemmani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아이템매니아, '휴대폰 2채널 결제 서비스' 도입 ⓒ 아이템매니아]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