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31 08:34

올 봄 '셔츠 트렌드', 미니멀이 대세 "어느 자리든 완벽해"

기사입력 2013.04.18 20:48 / 기사수정 2013.04.18 20:48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셔츠. 올 봄 쇼핑 리스트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셔츠의 트렌드와 활용법'이 공개됐다.

이번 시즌에는 리본이나 러플 등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활용된 스타일보다는 단정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날카로운 깃과 직선적인 H라인 실루엣은 모던함과 절제 미를 강조해 주는데 힙을 덮는 길이의 셔츠가 트렌드로 어떠한 체형이든 슬림 해 보이게 만드는 장점까지 갖추어 주목 받고 있다.

컬러의 경우에는 정장이나 캐주얼 한 스타일에도 모두 잘 어울리는 화이트 셔츠는 기본, 최근에는 블루, 카키, 또는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섞은 컬러 블로킹 셔츠도 선보이고 있으니 눈 여겨 보면 좋다.

한편 셔츠는 무엇보다 깨끗하게 입는 것이 멋스러움의 기본이다.

하지만 간혹 립스틱이나 커피 얼룩이 생겼다면 다음 세탁 법을 참고하자. 셔츠에 묻은 립스틱 자국은 알코올과 면 수건을 활용하는데 먼저 알코올을 면 수건에 묻혀 얼룩을 톡톡 두드리듯 닦아내 준 후 세제와 함께 남은 얼룩을 손 세탁 하면 된다.

또한 커피 얼룩의 경우엔 탄산수를 활용해 충분히 적셔준 후 탄산수를 적신 얼룩 부분을 손으로 비벼주고 얼룩이 제거되면 깨끗한 물에 헹궈 주도록 한다.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 셀렙샵 ]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