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현도 쇼미더머니2
[엑스포츠뉴스=신원철 기자] 이현도가 '쇼미더머니2'에 출연한다.
Mnet '쇼미더머니2' 측 관계자는 4일 엑스포츠뉴스와 통화에서 "이현도 씨가 '쇼미더머니2'에 출연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현도는 6월 방송 예정인 '쇼미더머니2'에서 시즌1의 '최강 랩퍼'와 비슷한 역할을 맡을 전망이다. 이 관계자는 "시즌 1과 비교해서 약간의 포맷 변화가 생길 수 있다"면서도 "기본적인 역할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다만 시즌1에서 최강 랩퍼와 신예 랩퍼가 한 무대에서 공연을 펼쳤다면, '쇼미더머니2'에서는 최강 랩퍼가 프로듀서 역할에 좀 더 중점을 둘 가능성도 점쳐진다. 이현도가 프로듀서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온 것을 생각하면 이는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현도의 출연 소식이 전해지면서 최강랩퍼 역할을 수행할 뮤지션이 처음으로 베일을 벗었다.
'쇼미더머니2'는 최근 랩퍼 스윙스가 신예 랩퍼로 참여할 의사를 밝히는 등 방송을 앞두고 화젯거리가 하나씩 늘어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시즌1에서 힙합 음악과 서바이벌 오디션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언더그라운드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방송 전부터 불거진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에 대한 배려 문제 등으로 논란이 됐고, 결국 골수 힙합팬들의 외면을 불러왔다.
신원철 기자 26dvds@xportsnews.com
[사진 = 이현도 ⓒ CJ E&M 제공]
신원철 기자 26dvd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