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5:57

변덕스런 봄, 적은 돈으로 트렌디남 되는 히든 아이템은?

기사입력 2013.04.03 15:14 / 기사수정 2013.04.03 15:14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일교차가 큰 요즘, 사계절 내내 활용 가능한 카디건이 남성패션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남녀를 막론하고 카디건은 수트와 캐주얼 어디든지 잘 어울리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평소 캐주얼 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 가지고 있는 피케이 셔츠에 카디건 하나 걸치기만 하면 손 쉽게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이 때 피케이 셔츠의 경우 심플하고 패턴이 없는 제품이 많으니 카디건은 패턴이 있거나 컬러감이 돋보이는 제품이 좋다.

기하학 패턴에 따뜻한 느낌을 주는 브라운, 베이지, 그레이 등의 컬러가 가미된 카디건은 부드러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며 봄의 컬러를 머금은 듯 한 화사한 컬러의 카디건의 경우 경쾌하고 활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반면 수트 스타일을 자주 입는 직장인이라면 패턴이 없는 심플한 스타일의 카디건이 좋다. 짙은 네이비나 블랙 카디건이나 하나의 스트라이프로 포인트만 주거나 모노톤으로 컬러배색 되어 있는 카디건을 추천한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개성 없이 올드 하게 보일 수 있으니 단정한 스타일의 카디건을 스타일링 한다면 셔츠의 경우엔 꼭 패턴이 가미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 올젠 ]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