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0 12:32
연예

김남길, '야왕' OST 참여 '노래 실력도 훈훈해'

기사입력 2013.01.14 09:16 / 기사수정 2013.01.14 09:34

임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임지연 기자] 배우 김남길이 SBS 새 월화드라마 '야왕'의 OST에 참여했다.

14일 김남길이 참여한 SBS 월화드라마 '야왕'의 OST '너는 모른다'의 음원이 전격 공개했다.

같은 날 첫 방송을 앞둔 '야왕'. OST에 뜻밖에도 배우 김남길이 1번 타자로 나서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 가수가 아닌 배우가, 그것도 자기 출연작이 아닌 드라마의 주제곡을 부르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기 때문이다.

주인공 권상우와 수애가 보여줄 가슴 시린 사랑의 테마곡인 이 노래는 김남길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에 실려 애절함을 더해준다. 특히 90년대 인기가수를 거쳐 요즘 OST계의 프로듀서 겸 음악감독으로 최고의 반열에 오른 박선주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서로를 향한 처절한 사랑에 가슴이 먹먹해지는 이 노래는 '심장이 눈 먼 가슴이, 귀를 막고 서 있다'로 시작해 '사랑해줘서 고마웠다고, 머리로 맘을 속인다, 눈물이 입을 막는다'로 끝맺고 있다.

또 중반부를 넘어서며 거의 3옥타브에 가까운 음역대임에도 전혀 흔들림 없이 다이내믹한 파워를 구사하는 김남길의 가창력이 돋보인다. 맑고 감미로운 고음에 엷은 허스키가 살짝 깔린 저음이 매력적인 그의 보이스 컬러는 권상우과 수애가 보여줄 비련에 잘 어울린다는 평.

한편 김남길은 지난 5일부터 일주일 동안 도쿄 오사카 나고야 등지에서 열렸던 세 차례의 일본 팬미팅 투어 겸 '나쁜 남자' 프로모션을 성공리에 마치고 13일 귀국했다.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사진 = ⓒ 스카이 엔터테인먼트]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