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0 12:00

옵티머스 LTE2 '젤리빈' 업그레이드…추가되는 기능은?

기사입력 2012.12.12 19:05 / 기사수정 2012.12.18 13:53

이우람 기자


▲ 옵티머스 LTE2 젤리빈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LG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의 운영체제(OS)를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12일 회사 측에 따르면 KT로 출시한 모델은 지난 11일부터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으며,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모델의 경우 늦어도 다음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마트폰의 터치 반응속도와 웹서핑, 화면 전환, 앱 구동 속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잠금화면에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며 홈 화면과 전화 앱 가로모드의 활성화, 번역 애플리케이션인 'Q트랜스레이터'가 더해진다.

또 사용자의 검색 습관이나 위치 정보를 파악해 날씨·교통·식당 등 주변의 유용한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구글 나우(Google Now)'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바탕화면에 위젯을 꺼내 놓으면 자동으로 위치와 크기가 조절되는 '프리스타일 위젯(Free Style Widget)', 알림창에 표시되는 이메일, 공지사항 등 각종 이벤트 정보를 핀치 줌 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퀵패널' 등 다양한 최신기술들이 탑재돼 사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