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그룹 2NE1이 글로벌 투어의 열기를 담은 '뉴 에볼루션(NEW EVOLUTION)' 라이브 CD를 4일 전격 발매한다.
마이클 잭슨,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해외 유명 팝스타들과 호흡을 맞췄던 연출진들이 2NE1과 만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가 됐던 글로벌 투어는 지난 7월 28일과 29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한국 공연부터 시작됐으며, 2NE1은 파워풀한 무대 매너와 폭발적인 사운드로 2만 명의 관객들을 열광시킨 바 있다.
라이브 CD에서는 팝스타 비욘세의 월드투어 음악 감독 겸 베이시스트로 활약한 디비니티 록스가 공연의 사운드를 담당했고, 2NE1의 수 많은 히트곡들을 색다른 밴드 사운드로 재구성해 듣는 이들에게 생생한 콘서트 현장감을 전달한다.
2NE1은 미국 뉴저지, LA에서 펼쳐진 콘서트 매진 사례를 기록하면서 글로벌투어를 통해 해외 음악 시장에서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고, 국내 걸그룹 최초로 빌보드의 공연 실적 집계 차트인 커런트 박스 스코어에서 29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4일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발매되는 2NE1의 라이브 CD 'NEW EVOLUTION IN SEOUL'은 총 14트랙으로 구성돼 있으며, 온라인 음원은 YG뮤직과 아이튠즈를 통해 공개된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