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6:38
연예

'국제 가수' 싸이 '2012 MAMA' 인터내셔널 상 수상

기사입력 2012.11.30 21:01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국제 가수 싸이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의 음악축제에서 인터네셔널 페이버리트 아티스트(International Favorite Artist)상의 영애를 안았다.

30일 오후 홍콩 컨벤션 & 익스히비션 센터(이하 HKCEC)에서 열린 '2012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이하 2012 MAMA)에서 싸이는 자신의 별명에 걸맞은 상을 수상했다. 베스트 솔로 퍼포먼스 상에 이은 2관왕 째다.

싸이는 살짝 상기된 표정으로 무대에 올랐다. '강남스타일' 음악이 흐르자 동료 가수들은 말춤을 췄고, 관중들은 "오빤 강남스타일"을 합창했다.

그는 "인터내셔널 상이기 때문에 한국에 계신 시청자들에게는 죄송하다"며 영어로 수상소감을 전했다. 싸이는 영어로 "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2012년을 잊지 못할 것 같다. 관객 여러분들이 내 노래를 부르는 게 신기하다. 전 세계의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소감을 전했다. 소감을 전하는 싸이의 눈에는 눈물이 글썽였다.

한편'2012 MAMA'는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및 음원을 대상으로 올해의 가수상 등 총 21개 부문에서 3개의 대상과 18개의 일반상을 수상한다.

아시아인들의 음악 축제를 표방하고 있는 '2012 MAMA'에는 월드스타 싸이를 비롯해, 팝 아티스트 아담 램버트와 힙합 스타 B.o.B(바비 레이), 중화권 스타 진백림 등이 참여한다. 또한 월드스타 싸이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빅뱅, 씨스타 등이 참여해 뜨거운 무대를 만들고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Mnet 방송화면]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