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7:37
연예

은지원, 게임 캐릭터 된다…韓 연예인 최초

기사입력 2012.11.29 15:23 / 기사수정 2012.11.29 15:23

임지연 기자


▲은지원 게임 캐릭터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임지연 기자] 가수 은지원이 게임 속 캐릭터로 등장한다.

28일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으로 알려진 세계적인 게임 회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네 번째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에 이 게임의 열혈 유저로 잘 알려진 가수 은지원을 모델로 한 NPC(플레이어 이외의 캐릭터-Non Player character) '은초딩' 을 등장시킨다고 말했다.

'은초딩' NPC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대한 한국 플레이어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힘입어 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전 세계에 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이 게임에 등장하는 최초의 한국 연예인을 모델로 한 NPC이다.

'은초딩' NPC는 이 게임에 등장하는 많은 종족들 가운데 지난 9월 출시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에 새롭게 추가된 판다렌 종족으로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은초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판다렌 중에서도 어린이 판다렌의 모습을 한 이 NPC는 양배추밭 근처에서 그를 찾아온 플레이어들을 맞이하게 된다.

은초딩 NPC에게 플레이어가 말을 걸면 "난 1박 2일로 가는 여행이 좋아. 그 중에서도 야외 취침이 특히 신나지", "내가 한때 춤을 좀 췄지. 볼래?" 등 은지원의 개성이 묻어나는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

오래 전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겨 하기로 소문난 가수 은지원은 많은 TV 프로그램들을 통해 이 게임에 대한 애정을 표시한 바 있으며 그 결과 지난 9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 출시를 맞아 제작된 판다리아의 안개 체험 영상에도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판다리아의 안개 5.1 패치를 통해 공개될 은초딩 NPC의 등장에 대해 은지원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열혈 팬으로서 나를 모델로 한 NPC가 게임 내 등장한다는 것이 너무 감격스럽다. 앞으로 많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국 플레이어들이 판다리아에서 은초딩 NPC도 만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은지원은 현재 tvN '세얼간이', MBC '놀러와', KBS '위기 탈출 넘버원'으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며, 오는 12월 21일 2년 만에 솔로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