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31 18:26
경제

발레리나 출신 스타CEO 박현선, 부산에서 성공 노하우 전수

기사입력 2012.11.09 20:27

이우람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발레리나 스타CEO 박현선이 부산에서 펼친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미모만큼이나 뛰어난 사업수완으로 스타 CEO 반열에 오른 박현선 핑크시크릿 대표가 강연을 통해 성공 비결을 공개한 것.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가 지난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성공 판매자의 숨은 노하우’라는 주제로 지방에 거주하는 판매자를 위해 온라인몰 창업 교육을 했다. 

그녀는 강의에서 "VIP고객 관리를 위해 예상치 못한 '덤'으로 감동을 선물한다. VIP 고객만을 위해 선물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몰 운영 시 발생하는 재고를 선물로 제공하고 있다. 작은 감동은 고객의 유입을 높이고 사이트의 자산이 되고, 재고 부담을 줄여줄 수도 있다. 곧 고객과 판매자가 모두가 만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로 이어지게 된다"며 강의를 이어갔다.

박현선은 오프라인 매장인 '레 시크릿 로제'는 매출 목적이 아닌 고객을 위한 소통 창구의 일환으로 만들어졌을 정도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긴다고 밝혔고, 온라인 쇼핑몰 특성상 고객과의 접점으로 오프라인샵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핑크시크릿은 헤어샵, 뷰티샵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 특유의 고객 관리법으로 수많은 VIP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이 밖에도 그는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겪은 일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공개했다.

11번가 관계자는 "불황 여파로 초기 창업비용이 적은 온라인 창업으로 시작하지만, 지방 사업자는 지리적 한계로 인해 정보 교류가 상대적으로 부족했다"며 "지방 판매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성공 창업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으며, 추후 다양한 지역에서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