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엠넷 '슈퍼스타K4(이하 슈스케4)' TOP12의 음원이 첫 공개된다.
지난 12일 방송된 '슈스케4' 첫 생방송 무대에서 '첫사랑'을 주제로 치열한 경연을 펼쳤던 TOP12의 노래들은 15일 오전 '슈퍼스타K4 TOP12 Part1' 이라는 이름의 음원으로 공개됐다.
이번 시즌의 경우 크게 늘어난 생방송 대국민 문자 투표 참여 등 여느 때보다 대중의 관심이 더욱 커진 만큼 TOP12의 음원 차트 석권은 물론, 차트 순위를 통해 펼쳐질 이들의 장외 경쟁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음원은 계범주의 '소녀시대', 이지혜의 '천일동안', 볼륨의 'NOW', 김정환의 '버스 안에서', 허니지의 '비켜줄께', 연규성의 '예술이야', 딕펑스의 '울릉도 트위스트', 홍대광의 '노래만 불렀지', 유승우의 'My Son', 안예슬의 '전설 속의 누군가처럼', 정준영의 '매일매일 기다려' 등이다.
하지만 로이킴이 불렀던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는 저작권 문제로 인해 출시되지 않는다. 대신 제작진과 로이킴은 슈퍼위크 때 정준영과 함께 불러 큰 화제가 되면서 음원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먼지가 되어'를 대체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또 딕펑스의 '울릉도 트위스트'의 경우 원 작사가의 의견을 존중해 원곡 가사대로 녹음한 버전이 출시된다.
이번 '슈스케4' TOP12 음원을 제작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생방송 음원 출시를 위해 사전부터 철저히 저작권 확인 절차를 거치고 있다. 음원 출시는 생방송에서 선보인 곡을 기본으로 하나, 일부 저작권 승인이 어려운 곡의 경우 참가자와 대체 곡을 상의해 결정한다"고 설명했다.
음원 공개를 통한 TOP12의 장외경쟁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공개된 음원은 엠넷닷컴, 멜론,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CJ E&M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