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나얼의 노래가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면서 성공적인 홀로서기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나얼의 '바람기억'이 9월 3주차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데뷔 13년 만에 처음 발매된 나얼의 솔로앨범 'Principle Of My Soul'의 수록곡인 'Missing You', '이별시작', '기억리듬', '여전히 난', 'Soul Fever', 'You & Me' 등 총 7곡은 주간차트 20위권에 오르면서 앨범의 인기를 증명했다.
지드래곤의 'Missing You'와 '크레용(Crayon)'은 2위와 3위에 오르면서 나얼의 '바람기억'을 바짝 추격했고, '나는 가수다 2'에서 현빈이 부른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 '그 남자'를 선곡해 뛰어난 가창력을 선보인 바 있는 더원은 4위를 기록했다.
이어 오렌지 캬라멜의 '립스틱', 마이티마우스의 '이럴 때면', 시크릿의 'Poison'이 나란히 5위부터 7위까지 기록했고, 최근 데뷔 10주년 쇼케이스를 가진 바이브의 신곡 'My All(Dear My Fan)'이 8위에 올랐다.
소리바다의 관계자는 "'브라운 아이즈'와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활동으로 그동안 두터운 팬층을 쌓아온 나얼의 명성만큼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대부분이 순위에 랭크되면서 초반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고 현재의 상황을 전했다.
한편 차트에서는 MC몽의 '너에게 쓰는 편지'가 40계단 상승한 15위를 차지하며 깜짝 랭크돼 눈길을 끌었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산타뮤직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