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Thanks To' 스페셜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11일 tvN 유튜브에는 '응답하라 1997'의 비하인드 영상과 함께 마지막 촬영소감과 등이 담겨 있는 '고맙습니다. 응답하라 드림(이하 응답하라 드림)'이 게재됐다.
'응답하라 드림'은 '응답하라 1997'에 애정을 보여준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종영을 1회 앞둔 시점에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상을 통해 출연 배우들은 종영에 대한 아쉬움을 비롯해 그 동안 '응답하라 1997'을 사랑해 준 시청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응답하라 1997'에 보내준 성원에 기뻐하는 모습과 동시에 성공의 원인을 서로에게 돌리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부산드라마 중 최고로 꼽고 있다" 고 말한 이일화에 이어 서인국은 "(인기를) 온몸으로 체감할 수 있었다", 호야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드라마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애정을 표시하며 "남은 1997도 많은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마지막 방송까지 본방사수를 부탁했다.
극중 사랑할 수밖에 없는 부녀로 출연한 성동일과 정은지도 서로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성동일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시청률이 잘 나와서 (기분이 좋다)"며 "후배들이 너무나 잘해줘서 저는 덤으로 얻어먹고 있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고, 정은지는 "어머니(이일화 분)께서 많이 이끌어주시고 아버지(성동일 분)도 잘 이끌어주시고" 라며 첫 연기도전에도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를 선배 연기자들 덕으로 돌렸다.
한편, 오는 18일 밤 11시에는 마지막 16화인 '첫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가 방영될 예정이다.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사진 = 응답하라 1997 ⓒ tvN]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