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6:54
게임

이신애, 우정호 사망 소식에 "당황스럽다"

기사입력 2012.08.23 15:52

백종모 기자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게임요정 이신애가 프로게이머 우정호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슬픔을 표했다.

이신애는 23일 오전 "갑자기 일어난 일에 너무 당황스럽군요. 우정호 선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적었다.

그녀는 온게임넷에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가 출연하는 '신애와 밤샐 기세.scx'를 진행하며 이들과 친분이 깊다. 우정호는 지난 2010년 이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출연해 이신애와 팀을 이뤄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펼치기도 했다. 이신애는 우정호의 백혈병 소식이 알려지자 트위터를 통해 헌혈증을 구한다는 멘션을 리트윗하는가 하면 직접 헌혈을 해 헌혈증 모으기 운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故우정호는 지난 2010년 림프구성 백혈병이 발생해 지난해 프로게이머 생활을 중단한 바 있다. 골수기증자로부터 골수이식을 받아 호전되기도 했으나 부작용 및 합병증으로 끝내 사망했다.



故우정호의 소속구단인 KT롤스터는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우)정호가 오늘 새벽 우리 곁을 떠나게 됐다. 그동안 헌혈증부터 성금모금, 혈액 지원까지 늘 신경 써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하늘나라에서는 아프지 말고 늘 밝고 행복한 모습으로 건강히 지낼 수 있도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기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故 우정호의 빈소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5일이다.

[사진 = 신애, 故 우정호 영정 ⓒ 엑스포츠뉴스DB]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