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3:51

1,757km 국토종주 자전거길 완벽 가이드 책 출간

기사입력 2012.08.08 11:43

강정훈 기자

[아웃도어K=강정훈 기자]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4월 22일 개통된 총 길이 1,757km에 이르는 국토종주 자전거길로 자전거 여행을 떠나는 자전거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4대강과 아우러지는 국토종주 자전거길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풍경과 각종 편의제도 및 국토종주 인증제도 등의 이점으로 이용객들이 날로 늘어나는 가운데, 국토종주 자전거길의 이용객들을 위한 자전거 여행 가이드북 ‘두 바퀴로 떠나는 전국일주 자전거길’가 출간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의 신간 ‘두 바퀴로 떠나는 전국일주 자전거길’은 아름다운 우리나라 국토와 4대강을 자전거길로 둘러보는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자전거길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 잠자리 등 종합 이용정보를 함께 수록하여 오직 자전거로만 만끽할 수 있는 여행으로 독자들을 안내하고 있다.

▲국토종주 자전거길 ▲지자체 명품자전거길 ▲자전거길 지도와 종주인증센터 ▲자전거 상식 및 주행 안전수칙 등 총 4개의 굵직한 테마로 여행 전문가들이 직접 페달을 밟으며 느낀 감상과 함께 숨겨져 있던 지역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는 이 책은

‘국토종주 자전거길’ 챕터에서는 아라자전거길, 한강종주자전거길, 남한강자전거길, 새재자전거길, 낙동강자전거길, 금강자전거길, 영산강자전거길 등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전체 코스를 자전거를 타며 종주하듯 훤히 드려다 볼 수 있도록 관련 사진들을 곁들여 가며 파노라마식으로 채워져 있다. 각 자전거길에 대한 소개는 물론 자전거를 타며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풍광, 주변 지역의 오래된 역사와 유적, 자전거길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잠자리도 소개하여 자전거 여행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지자체 명품 자전거길’ 챕터에서는 여행전문작가, 동호인, 잡지사 기자 등이 엄선한 경포호 산소길(강릉), 증도 자전거섬(신안), 해맞이 해안로(제주) 등 전국 10곳의 명품 자전거길을 수록하여 어느 곳을 달려도 실패하지 않는 훌륭한 자전거 여행코스를 알려준다.

‘자전거길 지도와 종주인증센터’에서는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전 노선의 지도와 자전거길 종주인증제에 대한 설명을 곁들이고 있어, 종주인증 도전을 준비하는 자전거인들이라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 ‘자전거 상식 및 주행 안전수칙’에서는 자전거 선택 요령과 점검 및 관리, 안전 운전수칙, 장거리 자전거 여행 준비 요령 등 실제 자전거 이용시 이용자들이 숙지해야할 필수정보를 전달하며, 이와 더불어 자전거의 유래, 최근 주목받고 있는 사이클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자전거에 대한 간단한 상식까지 배울 수 있다.


‘두 바퀴로 떠나는 전국일주 자전거길’은 행정안전부와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기획하고 출판한 자전거 여행 가이드북으로 대한사이클연맹과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하고 추천하고 있다.

여행 책자의 기본을 잘 갖춘 이 책은 출간과 동시에 네티즌들과 자전거동호인들 사이에서 강력 추천을 받고 있으며, 여행길의 기본 사항과 안내에 있어 신뢰가 가며 무엇보다 눈이 즐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제 ‘두 바퀴로 떠나는 전국일주 자전거길’과 함께 자동차로는 느낄 수 없었던 세상, 네 바퀴로는 갈 수 없었던 숨어있던 우리 국토의 아름다움을 낮은 눈높이로 즐겨보자. 이제 남은 일은 신나게 페달을 밟는 일뿐이다.

[사진=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제공] 

강정훈 기자 outdoo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