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군은 다음주 친구들과 바다로 떠날 생각에 잠이 오질 않는다.
그.러.나!
해변 로맨스를 꿈꾸며 짐을 꾸려보지만 마땅히 입고 갈 옷이 없다. 해변에서 지나가는 마음에 쏙 드는 여자를 붙잡고 말을 걸고 싶어도 왠지 초라한 내 모습에 걱정이 앞선다."
[엑스포츠뉴스=잇 스타일] 여성들의 해변룩에 비해, 컬러와 스타일이 다양하지 않은 남자 비치 코디는 어려움 점이 많다. 여동생도 절대 안 알려주는 여자들의 복잡한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섹시, 포멀, 댄디 3가지 비치 코디 비법을 챙겨야 한다.
모래사장을 거닐며 복근 노출로 섹시함을 드러내면서 동시에 깔끔하고 귀여움으로 승부수를 노려야 한다. 마지막으로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포멀한 스타일도 잊으면 안 된다.
여심을 단숨에 사로잡는 남성의류 해변 강남스타일 3가지 코디법을 알아보자.
▶ '섹시' 복근에 자신 있는 남자
여름을 대비해 철저히 몸매관리를 준비한 남성이라면 과감하게 노출 비치웨어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상체를 완전히 노출하는 것보다 스프라이트 시스룩 후드 집업으로 살짝 근육이 비쳐 보이는 상의를 걸쳐준다면 섹시미를 극대화 할 수 있다.
하의는 허벅지까지 오는 것을 선택해 하체까지 노출하면서 선그라스로 외모를 덮어준다면 복근으로 시선을 적절하게 잡아 끌 수 있다.
▶ '포멀' 바다의 왕자
댄디함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비치룩 정석 스타일 마린룩을 빼놓을 수 없다. 틴크 시스루 니트는 넉넉한 루즈핏으로 깡마른 몸매를 커퍼 할 수 있는 잇 아이템이다. V라인을 선택한다면 쇄골이 드러나 적절한 섹시 어필도 할 수 있다.
어깨가 좁고 마른 체형이면 스프라이트가 넓은 디자인을 선택해 체형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고 통통한 편이면 그 반대에 패턴을 선택해 시각차를 좁혀주면 된다. 하의는 짙은 블루계열로 톤앤톤을 맞춰주고 다리에 딱 붙은 통을 골라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한다.
▶ '댄디' 깔끔하고 단정한 남성
단정한 이미지를 위해서는 활용도가 높은 후드 나시를 선택하면 된다. 타올 나시는 멀티컬러 스프라이트로 청량감을 주고 타올 소재로 되어 있어 물놀이에 편하다. 후드 나시 어깨끈 면적이 넓은걸 선택해야 런닝셔츠로 오해받는 웃음거리를 피할 수 있다.
하의는 나시 포인트컬러와 맞춤을 위해 레드 3부 팬츠를 선택하고 밴딩으로 처리된 바지를 골라 편안함 착용감도 챙기자. 겨드랑이 노출 대참사를 피하기 위해 암홀이 좁은 타이트한 나시를 안에 입는다면 단정함을 더욱 배가 시킬 수 있다.
슈퍼스타아이 정명섭 모델은 "꽃무늬가 들어간 팬츠는 시선이 분산되어 소화하기 힘든 패션으로 꽃미남이 아니면 꼭 피해야 아이템"이라며 "스프라이트 계열을 코디해 상의에 포인트를 주었다면 하의는 무난한 단색 디자인을 선택해 균형감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글] 이우람 기자 · 트렌드 매거진 '잇 스타일' itstyle@xportsnews.com
[사진] 슈퍼스타아이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