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6:46
게임

게임빌, 중국 최대 이통사 차이나모바일과 게임 공급 계약 체결

기사입력 2012.06.13 22:06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게임빌이 중국 최대의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과 게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게임빌은 2012년 들어 아시아 시장의 공략 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그 여세를 몰아 중국 대륙 공세에 박차를 가하고 나선 것이라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게임빌은 차이나모바일을 통해 중국 현지 시장에서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을 서비스하며 상호 협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빌은 회원 수 2억 명, 누적 다운로드 8억 건이라는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차이나모바일의 오픈마켓인 '모바일 마켓'을 통해 자사의 간판 타이틀부터 선을 보이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이어 갈 예정이다.

이로써 차이나모바일 측은 한국 최고의 모바일게임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질의 글로벌 히트작들을 중국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게임빌은 북미, 유럽, 일본 시장의 인기에 이어 중국 시장까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이어 갈 수 있어서 의미 있는 계약이라는 분석이다.

게임빌은 최근 아이드림스카이와의 계약 체결에 이어 중국 이동 통신 가입자의 72%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차이나모바일과도 손잡으며 본격적인 중국 공략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애플, 구글 등 주요 글로벌 오픈 마켓 외에 세계적인 이동통신사의 오픈 마켓을 통한 대륙 공략이 가시화되고 있어 그 행보가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