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3:51
연예

영화 '연가시', '옥수역 귀신' 호랑 작가의 손으로 웹툰 재탄생

기사입력 2012.05.31 12:24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안혜민 기자] 영화 '연가시'가 인기 웹툰 작가 '호랑'과 함께한 웹툰 전편을 공개했다.

화제의 웹툰 3부작을 완성한 호랑 작가는 지난여름 네티즌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옥수역 귀신', '봉천동 귀신'의 주인공으로 올 여름에는 살인 기생충 연가시를 소재로 한 영화 '연가시'와 함께해 네티즌들을 공포에 빠져들게 할 전망이다.

특히 영화 '연가시'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재해석된데다가 특정장면에서 갑자기 튀어나오는 기법인 스크립트로 제작되어 보는 이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난 17일 호랑 작가의 블로그를 통해 첫 공개된 1화에서는 연가시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웹툰이 공개된 직후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 내며 언제 2화를 볼 수 있는지 문의가 이어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실제로 연가시가 사람에게 감염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갑론을박이 온라인 상에서 활발하게 펼쳐지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연가시' 웹툰 2화와 완결인 3화까지 동시에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2화에서는 감염의 공포를 극대화시키며 이어진 완결편인 3화에서는 집단감염 상태로 재난에 의한 공황상태를 담아내 경악을 금치 못하게 만든다. 개봉이 가까워질수록 궁금증이 증폭되며 올 여름 최고의 영화가 될 것을 예고하고 있는 영화 '연가시'는 정말로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현실감 있는 공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관객들에게 치명적인 공포를 선사할 '연가시'는 올 여름에 개봉 예정이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연가시 웹툰 3부 ⓒ 흥미진진] 

방송연예팀 안혜민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