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2:24
게임

네오싸이언, 23일 SNG '파티오' 공개 테스트 시작

기사입력 2012.05.23 20:25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네오싸이언이 23일 SNG '파티오'의 공개 테스트를 시작했다.

코로프라와 네오싸이언이 공동 개발한 '파티오'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위치 기반 시스템이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생활밀착형 SNG로 해당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과 랜드마크를 획득하고 유저 간 경쟁과 협동을 통해 나만의 공간인 '파티오'를 성장시켜 나가는 게임이다.

'파티오'는 위치 등록을 기반으로 현실의 오프라인 매장 및 지역을 방문하여 랜드마크를 획득하는 방식을 게임 내 시스템으로 활용, 일상 속의 이동이 곧 게임의 재미가 되는 사실감 넘치는 플레이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현재 위치 기반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코로프라와 공동개발 된 작품으로 스마트폰 환경에 최적화된 위치 기반 SNG를 즐길 수 있다.

'파티오'는 산소, 물, 식량 3가지 필수 자원을 충족시키면 자연스럽게 인구가 증가하는 방식의 육성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인구가 일정 수준 이상 증가하면 유저는 '파티오'를 이동하며 다양한 랜드마크와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파티오'를 이동시키는 포인트인 EM은 실제 위치 등록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단순히 자신의 공간을 꾸미고 친구를 초대하는 전형적인 '팜류' 게임과는 다르게 다른 유저와의 전투를 통해 특산품 및 랜드마크를 획득하는 등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경쟁요소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방식의 친구 추가 기능, 원하는 곳으로 바로 이동하는 '북마크' 기능, 다른 유저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실시간 게시판' 기능 등 소셜성을 강화했다.

이번 공개 테스트는 6월 1일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를 더욱 완벽하게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며, 네트워크 서버의 안정성 및 시스템 사전 점검 등 각종 핵심 콘텐츠에 대한 검증이 진행된다.

네오싸이언 기타무라 요시노리 대표는 "보다 완벽하게 완성된 '파티오'를 유저 여러분께 보여 드리고자 테스트를 준비했다"며 "정식 출시된 '파티오'에서는 더욱 쾌적한 게임환경과 안정화된 서비스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파티오 ⓒ 네오싸이언]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