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동요하는 동네합창단#2' 이벤트와 '공성전 TE'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동요하는 동네합창단#2' 이벤트는 가정의 달 특집공연을 준비하는 동네합창단 에피소드를 담은 퀘스트 형식으로, 3일부터 23일까지 라그나로크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퀘스트는 '알데바란' 마을의 '동네합창단 단장' NPC를 통해 시작할 수 있으며, '페이욘 호걸', '귀여운 도령', '너굴 너굴 너구리' 등 세 곡의 리허설 공연에 얽힌 미션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미션 별로 '과일주스', '과일바구니', '도토리젤리' 등 다양한 회복 아이템이 주어지며, 세 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초콜렛 파이' 5개와 '봄날 오후의 추억' 1개 또는 '소시지 구이' 3개와 '오래된 파란상자' 1개를 랜덤하게 받을 수 있다. 특히 '봄날 오후의 추억' 아이템은 마법방어력 증가와 함께 특정 곡이 연주되는 '한여름 밤의 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3일부터 30일까지 '공성전 TE'에 참여해 '엠펠리움'을 한 번 이상 파괴하는 데 성공한 길드와 길드원을 대상으로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엠펠리움' 파괴에 성공하면 매주 서버 당 1개의 길드를 추첨해 길드마스터에게 준신급 아이템 '헤르보르'와 '요르문간드' 2종을 제공한다.
또한, 같은 조건을 달성한 길드의 길드원 중 매주 1명의 길드원을 추첨해 뉴아이패드를 증정하며, 매주 서버 당 1개의 길드를 선정해 길드원 전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공성전 TE' 지역 길드 던전에서는 경험치가 50% 상승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신정섭 그라비티 사업1팀장은 "라그나로크만의 따뜻하고 재미있는 퀘스트 이벤트와 '공성전 TE'에 참가만 해도 푸짐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큰 혜택과 재미를 줄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저 및 길드 커뮤니티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라그나로크 온라인 ⓒ 그라비티]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