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이스트소프트는 MMORPG 카발 온라인의 2012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익스팬션 Part VI 아케인 트레이스'를 공개했다.
카발 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션필드인 '아케인 트레이스'와 보다 완벽해진 제조시스템을 비롯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180레벨 이상의 유저만 진입할 수 있는 '아케인 트레이스'는 고레벨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한다.
또한, 제작/의뢰 시스템을 통해 완벽 튜닝된 제조시스템을 공개해 유저들의 강한 캐릭터 및 유니크한 아이템에 대한 기대 및 만족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그뿐만 아니라, 공개 후 큰 인기를 모았던 텔미 댄스에 이어 게임 내 셔플 댄스를 추가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카발 온라인은 '아케인 트레이스'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40여 가지의 이색 미션을 진행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빙고왕 시즌3'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복귀한 유저에게 매일 무료 아이템을 제공하는 '컴백 스페셜! 원하는 던전으로 WARP'를 진행한다. 또한, 튜닝된 제조 시스템을 기념하여 '던전 진입의 비밀이 풀린다. 제조학개론'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유저들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캐시 아이템과 고가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부문 민영환 부사장은 "2012년 첫 번째 업데이트인 만큼 다양하게 준비한 콘텐츠들이, 오랜 시간 업데이트를 기다려 온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제조시스템으로 더욱 강해진 장비와 함께 신규 미션필드에서 액션의 진수를 맛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카발 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필두로 5월 중 추가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케인 트레이스'의 숨겨진 초특급 미션이 공개된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카발 온라인 ⓒ 이스트소프트]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