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5:36
게임

그라비티의 '드래곤사가', Free CBT 종료

기사입력 2012.04.09 21:17 / 기사수정 2012.04.09 21:17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그라비티의 '드래곤사가' 자유 비공개 테스트(Free CBT)가 종료됐다.

이번 CBT는 인원 제한 없이 서버 안정성 테스트와 다양한 게임 콘텐츠들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의 테스트 일정 동안 정식 서비스에 준하는 안정도로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테스터 1인당 하루 평균 플레이 타임은 124분을 기록했으며, 테스트 마지막 날은 208분을 기록해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간편한 조작으로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는 것에 가장 만족했으며, 특히 기본 콤보와 스킬의 조합으로 더욱 다양한 공격이 가능해진 액션성에 후한 평가를 내렸다.

또한, 필드, 히든맵, 미션맵, 인스턴스 던전, 디펜스 모드 등 여러 방법으로 사냥할 수 있다는 점과 사냥 외에도 수집욕을 자극하는 업적 시스템과 세공 시스템, 커뮤니티를 돕는 커플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알차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었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와 함께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피드백을 올리며 향후 공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신정섭 그라비티 사업1팀장은 "무엇보다 안정적인 테스트 환경을 제공해 CBT 참가자들이 오랜 시간 깊이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었다는 것에 만족한다"며, "테스터들이 보내주신 성원과 여러 보완사항을 종합하여 빠른 시간 내에 더욱 좋은 콘텐츠로 공개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드래곤사가 게임 화면 ⓒ 그라비티]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