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컴투스의 모바일 MMORPG '던전 판타지 온라인'이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전 판타지 온라인'은 2011년 7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스마트폰 환경의 특성을 잘 활용하면서 온라인 MMORPG의 재미를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45레벨 이상의 모든 게임 유저들이 제약 없이 사용자 간 전투를 즐길 수 있는 'Free PK Zone'의 오픈으로, 개인 대 개인뿐만 아니라 파티, 길드 간 전투도 가능하고 곳곳에 희귀한 아이템들도 숨겨져 있어서 게임에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단계별 제한 없이 무기를 무한대로 강화할 수도 있게 되는 등 유저들의 요구 사항들이 이번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했다.
'던전 판타지 온라인'과 최근 한국 서버 오픈으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게임 매출 순위 10위권으로 바로 올라선 컴투스의 또 다른 모바일 MMORPG '아이모: The World of Magic'는 모바일 MMORPG의 부흥을 이끌고 있어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업데이트된 다양한 기능들을 적극 활용하는 유저들에게 게임 내 캐시 아이템과 레어 아이템들을 선물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한 금액의 5%를 돌려주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던전 판타지 온라인 ⓒ 컴투스]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