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0:25
연예

'탑밴드 2' 피아마저 출연 결정…"밴드판 나가수 보는 기분"

기사입력 2012.03.17 13:49 / 기사수정 2012.03.17 14:14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안혜민 기자] 록 밴드 피아가 KBS 밴드 서바이벌 'TOP밴드 2'에 출연을 결정했다.

17일 KBS 'TOP밴드 2' 홈페이지에는 피아의 '소용돌이'의 동영상이 업데이트 됨으로써 18일 지원 마감을 앞두고 피아가 지원을 결정했음이 확실시된다.

피아는 "밴드 음악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성이라는데 있다. 좀 더 다양한 밴드들이 그 토양 아래 뿌리를 내리고 꽃피워야 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장르적으로 같은 밴드 음악이라고 해도 각각 다른 개성을 가진 만큼 피아의 음악적인 색깔을 소개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다"고 지원 배경을 밝혔다.

'TOP밴드'는 시즌2에서 프로 밴드들에 프로그램의 문을 열며 국내 정상급 밴드들의 지원을 독려했다. 이미 내 귀에 도청장치, 타카피, 네미시스, 로맨틱펀치, 데이브레이크, 슈퍼키드, 몽니, 칵스, 네바다51 등 국내외 유수의 록 페스티벌에 단골로 출연하는 쟁쟁한 팀들이 지원한 상태다.

록 음악 팬들은 피아의 지원 결정으로 'TOP밴드'가 단순히 밴드 서바이벌인 아닌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음악 프로그램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피아는 지난 10년간 활동하며 강렬한 하드코어에서 일렉트로닉까지 다양한 장르적 실험을 거듭해온 팀인 만큼 이번 'TOP밴드 2'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피아 ⓒ 윈원엔터테인먼트]

방송연예팀 안혜민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