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4:03
게임

게임빌, 日 구글 마켓에서 순위권 차지하며 '호평'

기사입력 2012.03.14 16:30 / 기사수정 2012.03.14 17:29

게임분석팀 기자


[엑스포츠뉴스=게임분석팀] 게임빌의 스마트폰 게임이 일본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순위권을 차지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게임빌의 '2012프로야구'는 현재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인기 신 게임 무료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카툰워즈'는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전체 게임 매출 순위에서 3위까지 오를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게임빌은 일본 유저들을 타깃으로 일본어 대응 등 현지화를 마친 '2012프로야구'를 출시했으며, 초반부터 눈에 띄는 성과를 얻고 있다. 특히 '카툰워즈'는 전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에서 현재 4위를 차지, 한 달여 기간 동안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이는 최근 들어 스마트폰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일본 시장을 적기에 공략해 얻은 성과라는 분석이다. 시장 조사 기관인 IDC japan은 일본에서 작년 한 해 3,800만여 대의 스마트폰이 출하되며 전년 대비 3배 이상의 스마트폰이 생산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따라서 매머드급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출현이 기대되고 있는 일본에서 거둔 게임빌의 현지화 성공은 시장 선점 면에서도 의미가 크다. 전통적으로 모바일 웹 게임이 강세였던 일본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 게임이 급속히 활성화되고 있는 분위기도 긍정적인 요소다.

앞서 게임빌은 일본 현지 법인인 '게임빌 재팬'을 설립하고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권의 공략 강도를 높여 왔으며, 최근 들어 두드러진 성과를 얻으며 흥행을 가속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일본 구글 플레이 신 게임 순위 캡처 ⓒ 게임빌]

게임분석팀 안혜민 기자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