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가수 존박이 그룹 '빅뱅'과 양대 포털 음악 차트 실시간 1위 경합을 벌였다.
22일 새벽 미니앨범 'Knock'를 발표한 존박은 타이틀곡 'Falling'을 비롯, '왜 그럴까' '이게 아닌데', 'Good Day', '그 노래' 등 수록곡 전곡이 다음과 네이버 실시간 음악 차트 10위권에 진입해 저력을 과시했다.
존박은 22일 오전 1시부터 9시 현재 다음뮤직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하며 '빅뱅'의 미니앨범 선공개 곡 'BLUE'에 앞서고 있다. 네이버 뮤직에서는 존박이 2위를 기록하며 '빅뱅'을 추격중이다.
주요 음악사이트에서도 존박과 '빅뱅'은 1위 경합을 벌이고 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음악팬들은 존박의 이번 데뷔 앨범이 전체적인 퀄리티가 뛰어나고 요즘 음악 차트를 횡행하는 트렌드와 다른 고유의 음악적 색깔이 가슴을 파고든다고 호평하고 있다.
존박은 지난 2011년 4월 이적, 김동률, 이상순, 조원선, 정순용, 체리필터 등 뮤지션들이 소속된 뮤직팜과 전속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1년 만에 컴백을 알리며 귀추를 주목시켰다.
타이틀곡 'Falling'은 영국의 밴드 마마스건의 앤디플래츠가 작곡했으며, 존박이 직접 작사하고 프로듀싱까지 한 곡이다.
한편, 존박은 오는 2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데뷔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사진 = 존박 ⓒ 뮤직팜]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