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21:14
연예

배우 김수로, "인도네시아로 나눔 봉사 갑니다"

기사입력 2012.01.10 10:00

방송연예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배우 김수로가 봉사활동을 위해 인도네시아로 오늘(10일) 출국한다.

복합문화공간 카페베네의 청년봉사단과 함께 인도네시아 반유앙이를 방문해 현지인들의 삶을 직접 체험하며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최근 몇 년간 입은 자연재해로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봉사활동을 떠나고 있는 나라다. 특히 반유앙이는 발리에서도 차와 배로 4시간 이상을 이동해야 하는 오지마을로 커피 농사를 짖는 주민 대부분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곳이다.

김수로는 1월 10일부터 17일까지 총 6박 8일 동안 카페베네 해외청년봉사단과 반유앙이에 머물며 의료봉사, 가옥수리, 도서관 짓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외에도 현지 커피농장을 방문해 인도네시아 현지인들과 함께 커피묘목 가꾸기, 커피 나무 가지치기를 비롯 현지 커피공장을 견학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최근 대학로 연극 '발칙한 로맨스' 프로듀싱과 영화 '점쟁이들' 촬영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해외 봉사의 장기간 일정을 소화하기로 결정한 데는 김수로 자신의 봉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컸다는 후문이다.

카페베네 해외청년봉사단은 대학생들 사이에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봉사활동으로 매해 18세 이상 청년들로 구성돼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수로는 "함께하는 카페베네 해외청년봉사단 32명의 젊은이들 보다 나이는 많지만 더 열심히 봉사해서 커피농가의 일손도 덜고, 도서관도 열심히 짓겠다"며, "인도네시아의 어린이들이 우리가 지은 집과 도서관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방송연예팀 정윤희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