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은 1일 개국과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TV조선은 개국 첫날 1일 오후 3시 40분 '안녕하십니까? TV조선입니다 출발! 세상에 없던 TV'를 시작으로 프로그램들의 출연자들이 총출동해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TV조선 프리미어쇼'를 방송한다.
주독자층인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한 드라마가 전면에 배치됐고, 보도 역량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특집다큐멘터리 '인사이드 DMZ'를 3부작으로 방송한다.
▶ 드라마
'국민엄마' 김해숙의 주말드라마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
'고봉실 아줌마 구하기'는 경남 남해 시골 마을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던 50대 아줌마 고봉실이 남편과 사별 후 파산위기에 처하면서 가족들과 서울 이태원으로 상경해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성공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김해숙, 천호진, 독고영재, 김혜옥, 최일화, 김영옥, 신충식 등 베테랑 배우를 출연진으로 구성해 개국과 함께 시청자들을 가장 먼저 만나게 된다. 드라마 '궁', '꽃보다 남자'를 제작한 '그룹에이트'가 제작을 맡았다. 방송은 12월 7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저녁 7시 50분.
제작비 100억원의 블록버스터 '한반도'
베테랑 연기자 이순재와 연기파 배우 황정민과 김정은을 내세운 TV조선의 야심작 '한반도'는 통일된 한반도를 배경으로 남남북녀의 애틋한 사랑을 그려냈다. 또한, 남북 합작 대체에너지 개발과 통일 논의를 다루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제작비 100억원의 대규모로 많은 화제가 됐으며, 제작사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을 제작한 래몽래인이 맡았다. 방송은 2012년 2월 예정.
김수현 작가의 홈드라마 '아버지가 미안하다'
내년 설날 특집으로 안방극장에 선보일 '아버지가 미안하다'는 김수현 작가의 3부작 홈드라마이다. 퀵서비스를 하는 아버지와 가사도우미일을 하는 어머니를 중심으로 가족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김수현 작가 특유의 주옥같은 대사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 예능
본격 연예정보 프로그램 '연예 in TV'
공형진이 진행을 맡은 '연예 in TV'는 한 주간 이슈와 사건을 면밀하게 다루는 연예정보 프로그램으로 연예 기자들이 패널로 나서 현장의 이야기를 전한다. 방송은 12월 2일에는 밤 8시에, 12월 9일부터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박정현의 단독 음악 토크쇼 'P.S. I Love YOU 박정현'
가수 박정현이 처음 TV 단독 진행자로 나선 음악 토크쇼 'P.S. I Love YOU 박정현'은 다양한 분야의 스타를 초대하는 음악 토크쇼이다. 첫 회에는 가수 겸 연기자 알렉스가 출연한다. 방송은 12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2시.
'백두산'이 강아지들의 아빠가 된다? '동고동락'
거칠고 강한 음악을 선보이던 카리스마의 밴드 '백두산'이 강아지들의 출산과 육아를 맡게 되는 '동고동락'은 사람과 동물의 교감을 그려내는 동물 전문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12월 7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0시.
▶ 교양
집배원으로 변신한 컬투의 '수취인불명, 편지'
'컬투' 정찬우, 김태균이 우체국 버스를 타고 전국을 누비며 잃어버린 추억을 찾아가는 '수취인불명, 편지'는 다양하고 애절한 사연들을 만날 수 없었던 수취인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12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 밤 10시.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