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10:31
연예

김범수, '뿌리깊은 나무' 새 O.S.T '말하지 않아도' 공개

기사입력 2011.11.10 19:02 / 기사수정 2011.11.10 19:02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SBS 월화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가 새 O.S.T를 공개했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로 화제를 모으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가수 김범수와 함께 작업한 새로운 O.S.T 곡 '말하지 않아도'를 발표하는 것.
 
김범수가 불러 화제가 되고 있는 '말하지 않아도'는 김종국의 '한 남자'를 시작으로 조성모, 윤하, 휘성 등 쟁쟁한 가수들의 곡을 작곡한 황찬희가 작곡을,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 '바람의 화원', '찬란한 유산',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등의 O.S.T에 참여한 전창엽 음악감독이 작사를, 작곡가이자 가수로 잘 알려진 돈스파이크가 편곡을 맡았다.
 
지난 9일 방영된 11화의 엔딩 장면에서 배경 음악으로 흘러나오며 시청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 '말하지 않아도'는 오늘 자정,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앨범 서비스가 지원된다.
 
벌써부터 큰 화제를 모으며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곡은, 앞으로 '뿌리깊은 나무'의 대표 엔딩송으로 사용되며 애절하고 서글픈 멜로디와 김범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극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많은 더욱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기 작가 이정명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뿌리깊은 나무'는 조선의 제4대 임금인 세종의 시대를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으로, 현재 시청률 19.1%(AGB닐슨 미디어리서치,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수목 드라마 부동의 1위를 지켜나가고 있다.
 
purple@xportsnews.com
 
[사진 = 뿌리깊은 나무 ⓒ 싸이더스HQ]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